달란트잔치

달란트 잔치는 교회를 넘어 온 마을의 축제!

달란트잔치

■ 달란트 잔치 개최

달란트 잔치는 교회를 넘어 온 마을의 축제가 됩니다. 한국에서 온 후원자들과 ‘청예운’ 가족들이 현지 사역자들과 함께 잔칫상을 준비하기 위해 하루 전부터 미리 분주하게 움직였으나 시작도 하기 전에 교회 밖에서는 어린이와 온 동네 주민들이 입장을 대기하며 설레는 마음을 가득 드러냈습니다.

‘청예운’은 한국에서 후원으로 준비한 주방용품, 학용품과 장난감, 의류, 과자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선물들을 한국교회와 성도들에게 후원받아 미리 현지에 보냅니다. 가로세로 1m 정도의 대형 박스 24개 분량의 많은 선물은 학생들은 물론 마을 주민들의 기대감과 행복감을 동시에 충족시켜주기에 충분했습니다.

아이들은 달란트 카드를 통해 물품을 구입할 수 있었는데 달란트 카드는 매주 교회 출석과 신앙생활의 본보기를 보인 어린이들에게 지급됩니다. 예배출석 1회 1달란트, 전도1명 1달란트, 요절 1달란트, 선행 1달란트 등 예배출석과 신앙 등 모범적 생활에 대한 보상으로 지급하며 학부모 등 어른들에게도 지급됩니다.

그래서 ‘청예운교회’의 달란트 잔치에는 한국에서 보내온 물품들과 함께 이들의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쌀을 현지에서 구입해 달란트 상품으로 사용합니다. 이날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교회의 행사를 넘어 온 마을의 축제가 되었습니다. 주민들도 매년 두 번씩 있는 달란트 잔치를 위해 매주 빠짐없이 열심히 교회에 출석하며 달란트를 모으고 있습니다.

현지 ‘청예운교회’ 사역자 제이피 전도사는 달란트 잔치에 대해 “달란트 카드는 교회 출석과 전도, 요절, 선행에 대해 주고 있는데, 빈민가 특성상 달란트 잔치가 아이와 주민들로 하여금 교회와 주일학교에 와서 복음을 들을 수 있는 절대적인 기회를 제공한다”고 설명하며 “이곳 모든 아이들과 어른들 사이에서 달란트 카드 모으기가 이미 생활화돼버렸다”고 말합니다.

그는 자신의 사역에 대해서도 “카톨릭 국가에 사는 아이들에게 정말로 예수 그리스도가 누구인지, 그리고 그리스도가 구원의 주체임을 알려 주는 것이 목적”이라면서, “이 지역은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과 놀이 문화가 전무한데 언제든지 교회로 오도록 문턱을 낮춰 이를 통해 자연스레 복음이 흘러 들어갈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하며 교회를 기반으로 아이들과 주민들에게 사랑을 베풀며 자연스럽게 선교의 목적도 꾀하고 있습니다.

달란트 잔치 다음 날에는 지역 주민들을 위한 바자회도 열립니다. 한국교회와 성도들로부터 후원 받은 물품가운데 달란트 잔치 후 남은 일부 물품들과 ‘청예운’이 준비한 식품, 공산품 등이 매대에 올라오는데 물품들은 현지인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불과 몇 시간 만에 대부분 소진되고 맙니다. 현지 주민의 관심과 참여도도 높았습니다.

바자회에서 물건을 사고 돌아가는 션메이 씨(31)는 “질 좋은 상품을 얻게 돼 기쁘다”면서 “한국에서 이렇게 좋은 물건을 가져와 우리를 위해 베풀어주니 감사하다”고 만족감을 표현했습니다. 또 다른 참가자인 멜라니아 씨(29)도 “청예운교회에서 바자회를 열어 이렇게 말도 안 되는 가격에 거져 주다시피 쌀도 주고 옷도 주어 행복하다”면서 “아이가 이 교회에 다니고 있는데 착하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게 되었다. ‘청예운교회’ 덕분이다”며 감사함을 표하기도 했습니다.

♥ 기도제목

1.연 2회 진행하는 달란트잔치가 파야타스 지역 사회의 마을 축제이자 선교의 장으로서 역할을 계속 잘 감당하도록
2.현지 마을 주민에게 유용한 달란트 물품이 잘 전달되고, 주민들이 한국교회의 사랑과 섬김에 마음이 활짝 열리도록
3.지역 축제로 자리 잡아 청예운교회가 지역 사회에서 영향력이 커지도록

■ 달란트 물품 요청

* 유아, 어린이용품 / 각종 장난감, 신발(운동화, 슬리퍼) 및 문구류, 여름 의류(옷은 반드시 세탁), 어린이 생활용품
* 과자, 캔디류 / 과자, 캔디류
* 어른용품(남,여) / 각종 남녀 여름 의류, 신발(반드시 세탁) 등
* 가정용품 / 여름 이불, 비누, 샴푸, 치약, 칫솔, 수건 및 각종 생활용품
* 주방용품 / 주전자, 냄비, 식기 및 각종 주방기구
* 악세서리 / 가방, 팔찌, 반지, 지갑, 목걸이, 벨트 등 각종 엑서사리
* 문구용품 / 필통, 자, 연필, 볼펜, 팬시용품, 각종 필기도구
* 가정상비약 / 밴드, 연고, 모기향, 소화제 등
* 어린이 영양제 / 비티민 등 (어린이들이 영양이 너무 부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