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중고등학교중창경연대회

함께 부르는 노래가 입에서 손으로, 손에서 마음으로, 마음에서 빛으로 예수님의 사랑을 나눠요.

중고등학교중창경연대회


1990년대에 급속히 변화하는 문화의 홍수 속에 교회 안에까지 세속적인 문화가 들어오면서 다음세대인 청소년들의 정서를 해치는 문화에 위기를 느끼고, 청소년들을 신앙적인 바탕 아래 보다 선한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전국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중창경연대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중창경연대회는 방향을 잃은 일반 청소년들에게도 건전한 노래를 통해 정서적으로 안정을 주고, 화음을 통해 서로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계기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또한 청소년 문화를 선한 방향으로 이끌었다는 점에서 당시 교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으며 전국 중고등학생들 사이에서도 큰 화젯거리가 되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

■ 연 1회 전국 중고등학교중창경연대회 개최

대중문화의 홍수 속에서도 사랑과 우정의 아름다운 모습을 잃지 않고 꿈 부푼 청소년들이 더불어 함께 부르는 노래가 입에서 손으로, 손에서 마음으로, 마음에서 빛으로 전해져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도구로 사용될 중창경연대회가 7회 대회를 마친 뒤 3년의 시간이 흘러 8회 대회를 준비해야 하지만, 현재 후원이 없어 어려움 속에 있습니다. 예산과 비용에 따른 현실적인 문제가 있지만 계속 대회를 이어가길 희망하며 하나님의 은혜 속에 기도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 필리핀 청소년 중창대회 개최

빈곤으로 인해 미래의 희망도 꿈도 없는 대부분의 필리핀 청소년들에게는 남다른 음악적 재능이 있습니다. 그런 청소년들의 재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필리핀에서도 청소년 중창대회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 기도제목

1.이 땅에 예수 십대, 예수 문화가 이뤄지게 하소서
2.중·고등학교중창경연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후원이 이루어지게 하소서
3.청소년들이 유해문화를 견제하고 건전문화를 세우게 하소서
4. 필리핀에서도 예수 십대, 예수 문화가 이뤄지게 하소서